안녕하세요. 슈슈로그의 슈슈입니다.

주말 간 편안한 휴식시간을 보내고 계신지요

이번 주는 아버지의 생신이 있는 관계로 과식의 연속이었습니다. 그중 배달로는 접하기 쉽지 않은 육사시미 전문점 더존 육회 포스팅 차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조카가 생기고 난 이후부터 가족의 외식이 많이 줄고 집에서 식사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요즘은 배달 어플리케이션이 워낙 발달되어 언제든 내가 원하는 음식이 있다면 주문해서 먹을 수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이날도 역시 배달음식으로는 쉽게(?) 접하지 못했던 육사시미를 주문해 봤습니다.

 

이날 주문한 음식은 육사시미 250g, 육회 150g, 육회 초밥 1 Set 되겠습니다. 주문 전에 국물을 넉넉히 달라고 요청드렸는데 두 봉지나 챙겨주셨습니다.

더존육회는 특이하게 식전에 소고기 뭇국이 나옵니다. 서브로 나오는 소고기 뭇국이지만 재료와 맛이 훌륭했습니다. 전에 매장에서 먹을 때 이 소고기 뭇국에 인상이 깊어 추가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구성은 다음 사진과 같이 구성되어 있었으며 취향을 고려한 소스들이 다양하게 제공되었습니다. 또한 메뉴별로 개별 포장을 해주시니 깔끔하고 먹기 편했습니다.


 

 


먼저 육사시미 입니다. 고기 본연의 맛을 느끼기 위해 양념된 육회보다는 육사시미를 선호합니다. 쫀득함을 느끼기 위해서는 사시미죠. 개인적으로 대구의 뭉태기를 먹길 희망하는 1인입니다. 더존 육회의 육사시미는 그리 크지 않은 적당한 크기로 썰어져 나와 곁들임 재료들과 먹기에 적당한 사이즈였습니다. 제 기준에는 한 점의 크기가 좀 더 컸으면 했습니다. 입안 가득 사시미 한점 넣고 고소한 맛이 올라올 때까지 먹고 싶었거든요. 

고기질을 말씀드리자면 적당히 찰기도 있고 식감도 있어 술안주로 제격이었습니다. 두께는 5mm정도로 썰어주셔서 안주로 하기에 적당한 두께였습니다.


 

 


너무 오랜만에 먹는 육사시미라 흥분을 가라앉히지 못해 사진이 많지 않습니다. 1차전으로 광어 우럭회와 푸라닭을 접하고 온지라 이때부터는 정신이 온전하지 못해 사진도 제대로 못 찍었습니다. 넓은 마음으로 양해 바랍니다.

육사시미는 같이 제공된 상추 절임 + 기름장과 먹으면 새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시미만 계속 먹다보면 느끼할 때쯤 상추 절임과 같이 먹으니 입안이 깔끔해지는 느낌 이었습니다.


 

 


다음은 육회 초밥입니다. 마치 콩벌레의 느낌을 하고 있는 육회 초밥은 여성분들의 인기를 독차지했네요. 간이 된 밥에 육사시미 옷을 찰싹(?) 입혀 주셨습니다. 초밥 위에 마요 느낌의 소스를 곁들여 먹으니 든든한 밥 안주로 좋았습니다. 아버지 매형보다는 여자 친구님과 누님이 좋아했습니다. 이렇게 좋아할 줄 알았으면 평소에도 같이 먹으러 다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육회는 육사시미를 선호하지 않는 분들을 위해 주문해봤습니다. 맛보기를 위해 한점 먹어봤습니다. 부재료들이 큼직하게 들어가 있어 육회의 부드러움과 쪽파의 아삭함을 같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양념도 강하지 않아 육회만으로도 충분히 안주가 될만했습니다. 

 

이미 육사시미에 한눈이 팔린 사이라 손이 많이 가진 않았지만 개인적으로 계란 노른자를 제공해주셨으면 손이 더 갔을 듯합니다.(지금 생각해보니 집에서 준비할걸 그랬네요.)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외식이 뜸해진 요즘 육사시미 & 육회 초밥에 소주 한잔 생각나신다면 제천시 장락동 더존육회 추천드립니다.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음식점 정보는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