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슈슈로그의 슈슈입니다.

오늘은 단양 매포에 닭개장 맛집을 추천드리고자 포스팅을 업로드 하게 되었습니다.

음식 소개에 앞선 한일 맛집에 대해 간략히 소개 드리자면 사실 한일 맛집은 닭개장보다는 찜닭으로 더 인지도가 있는 식당입니다. 찜닭의 경우 마늘 찜닭이라 하여 마늘 조림(?)과 같이 나오는 찜닭이 일품입니다. 찜닭 식사 후에 먹는 볶음밥은.. 포스팅 하면서도 군침돌게 만듭니다.

다음엔 찜닭 포스팅으로 찾아 뵈야 겠네요.

 

아무튼 매일 여럿이 먹는 메뉴로 찜닭을 먹었었는데, 언젠가 한번 닭개장을 먹은 이후로 오히려 닭개장을 더 찾곤 합니다. 개인 메뉴이기도 하고 점심으로 먹기엔 간단하기 때문이죠.


메인 메뉴 설명에 앞서 반찬을 보시면 많은 찬은 아니지만 닭개장과 먹을 때 부족함 없는 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고추절임은 혀가 얼얼할 정도로 매콤한게 특징인데 매콤한 닭개장과 드시면 이열치열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이 둘의 조화가 정말 좋은 편이라 매번 추가로 더 받아 먹곤 합니다. (매운 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그냥 지나치실 수 없을 겁니다.)



이제 메인 메뉴인 닭개장을 소개시켜 드리자면 닭개장 맛은 정말 깔끔합니다. 처음에 접했을 때는 집에서 어머니가 만들어 준 닭개장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익숙한 맛이었습니다.

사실 닭개장이 커스터마이징을 많이 가미할 수 없는 음식이라고 볼 수 있어서 그런지 집에서 먹는 닭개장의 느낌을 충분히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만큼 익숙하고 맛있는 맛입니다.


혹시 단양에 방문하실 기회가 있으시면 한일 맛집에서 찜닭 & 볶음밥과 닭개장을 꼭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음식점 정보는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