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슈슈로그의 슈슈입니다.

오늘은 지난 주말 해장으로 먹었던 제천의 간짜장 맛집 유성원 포스팅을 올려보려고 합니다.

요즘 중국음식 섭취 빈도가 급격하게 늘어난 것 같습니다. 포스팅만 봐도 근 2주 내에 두 건이 올라올 정도니 말이죠. 예식은 다가오는데 탄수화물은 당기기만 합니다. 그래도 양보할 수 없기에 이렇게 포스팅을 올려봅니다.

 


유성원은 제 천 분들 뿐만 아니라 제천을 종종 오시는 분들도 잘 아실 텐데요. 이유는 제천 고속버스/시외버스 터미널 근처에 위치하기 때문입니다. 

지리적 이점을 가지고 있어 홀 장사만 해도 바쁘실 법 하지만 배달까지 해 주시니 이제는 홀에 가지 않고 집에서도 유성원을 느낄 수 있습니다.(Yeah!)

이 날은 가족끼리 전날 과음으로 인한 해장을 위해 선택해 보았습니다. 한 가족이지만 취향은 제각각입니다. 유성원을 많이 접해보신 아버지는 역시 간짜장을, 어머니와 누나는 삼선짬뽕을 저는 유성원에서는 한 번도 접해보지 않은 우동을 시켜봤습니다. (황둔 반점 우동의 선한 영향력) 

내심 간짜장을 먹고 싶었지만 여친님의 간짜장을 한 점 확보할 생각에 우동을 주문해 봤습니다.(이기적인 남자..)


간짜장(좌),삼선짬뽕(우)


유성원의 간짜장이 맛있는 이유는 바로 "불맛"입니다. 주방을 본 적은 없지만 짜장 속 재료들이 웍에 달궈지면서 불맛이 맛있게 입혀졌으리라 상상해 봅니다. 홀에서 간짜장을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은 밥 한 공기를 주문하여 반은 짜장에 반은 짜장밥으로 먹는 방법입니다. 이는 소식인들은 이해하지 못하는 한메 뉴 두 끼를 실천하는 저와 같은 뚠뚜니들에게 해당되는 얘기겠지요. 거기에 염치없지만 추가로 사장님께 짬뽕국물까지 요청드리면 그 어느 코스요리 보다도 만족스럽습니다.


탕수육(좌), 탕수육소스(우)


탕수육은 메인 메뉴는 아니지만 3인 이상 식사 시 시켜야 할 것 같아서 시켜 봅니다. 예전에 홀에서 미니 탕수육을 접했을 때는 그리 좋은 첫인상은 아녔습니다. 튀김이 눅눅했거든요. 그래서 되도록이면 대, 중, 소가 나눠져 있는 단품 메뉴로 시켜 봤습니다. 두 번 튀김 느낌의 탕수육이라 그런지 바삭했습니다. 탕수육 소스는 묽어 보이지만 의외로 고점도의 점성을 가진 소스입니다. 달달하면서 파향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그러나 저에게는 금방 물리게 되는 그런 달달한 소스였습니다.



자, 이제 저의 최애 메뉴 우동입니다. 황둔반점을 잊게 해 줄 만큼 건더기의 양이 매우 실합니다. 건더기 얘기를 하니 아버지가 제 우동을 보시더니 왜 빗이 들어가 있냐?라고 해서 한참을 뭔가 했더니 오징어였습니다. "허허"하며 머리를 빗는 제스처로 적당히 받아 드렸습니다. 깔끔한 해물 육수에 푸짐하게 들어있는 계란과 해물들이 서로 고소하다며 아우성칠 때쯤 참기름 맛이 은은하게 올라오며 "나 아직 살아있어"라고 말해 줍니다. 중국집 우동은 다 맛있는 걸까요? 많이 먹어보진 않았지만 아직까진 우동으로 실패해 본 적이 없습니다. 면도 실하게 들어 있어 완동(?)을 해버렸네요.



개인 메뉴와 단체메뉴로 배를 넉넉히 채우고 이제 남은 메뉴를 접해 봅니다. 하루였지만 사육당한 여친님은 결국 짜장을 남겨 저에게 일용할 양식을 제공해주셨습니다. 엄청 배가 부른 상태였지만 후회할걸 알면서도 먹게 되는 그런 맛이네요. 간밤에 포스팅을 하면서 보니 간짜장 크게 한점 집어서 먹고 싶은 생각이 간절합니다.


제천에서 불맛 나는 짜장면을 먹고 싶을 때 꼭 한번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간혹 제천에 여행차, 혹은 경유차 들르시는 분들도 잠깐을 이용해 유성원을 들려보는 건 어떠신지요?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음식점 정보는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