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슈슈로그의 슈슈입니다.

요즘(?) 핫한 치킨이죠!(많이 늦었습니다.) 이제야 그 유명한 치킨을 접해 보게 됩니다.

제천에도 혹시 있을까 하여 배달의민족을 검색해 보니 목록에 뙇! 하고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다들 한번씩 먹는데 도대체 어떤 맛이길래 극찬이 나오는지 궁금함에 주문해보았습니다.


푸라닭 포장백


포장부터 남다릅니다. 치킨계의 명품화를 추구하는 푸라닭은 고급짐을 상징하는 검은색 천으로 된 가방에 쌓여 배달됐습니다. 일반 치킨 포장과는 차별화된 아이디어가 돋보입니다. 치킨을 받을 때도 무언가 빨리 개봉하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하는 그런 포장입니다. 나중에 가방은 실내화 가방 같은? 용도로 써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생색 좀 내봤습니다. 명품가방 하나 사준 척(?)하면서 명품은 어떤 느낌인지 한번 들어보라고 해서 찍어 봤습니다. 괜히 기분만 싱숭생숭 해집니다. 조만간 푸라닭 말고 프라다를 방문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협조해 주신 여친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프라다가 아니면 어떻습니까! 우리에겐 푸라닭이 있습니다. (시선이 따가워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이제야 알았습니다. 블랙 알리오는 순살로 먹어야 한다는 것을요. 그러나 취향의 예외는 없습니다. 순살은 치킨에 대한 예의가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순살이 대세지만 뼈치킨으로 시켜 봤습니다. 간장소스의 진한 색이 돋보입니다. 더불어 얇게 저민 마늘 후레이크가 아밀라아제의 분비를 촉진시키네요. 양은 그리 많아 보이진 않았지만 처음 보는 비주얼에 많은 기대를 하고 먹어보기로 합니다.


푸라닭블랙알리오 가슴살


양념이 짙게 묻어 있어 부위를 구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가족들과 같이 먹기에 치킨 내 젓가락질을 많이 허용할 수 없으니 생신인 아버지에게 닭다리 선사 후  위에 있는 조각을 하나 집어봅니다. 다행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닭가슴살로 건졌습니다. 닭가슴살 부위는 양념이 잘 베어 있어 다리살이나 허벅지살까진 아니지만 여느 후라이드 치킨보다는 부드럽습니다. 양념을 처음 접해봤을 땐 그리 자극적이진 않지만 그렇다고 특별하다고 까진 느껴지진 않는 맛이었습니다. 한입 먹는 순간 역시 허니콤보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직 양념치킨 부동의 1위 자리를 넘볼 수는 없을 듯합니다. 

진한 간장소스로 버무려진 치킨은 그리 짜진 않았습니다. 달달한 데리야끼의 소스의 느낌을 강하게 받았습니다. 대체적으로 무난한 치킨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이번에 건져올린 부위는 허벅지 살입니다. 개인적으로 허니콤보에서 가장 좋아하는 부위인데요. 역시 허벅지 살의 부드러움은 어떤 양념이 와도 잘 융화시켜 주었습니다. 계속 먹으니 짭달한(?) 맛이 손이 계속 갔습니다. 이게 블랙 알리오의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소주나 소맥이나 어느 주류에도 잘 어울릴 것 같은 양념 맛입니다.



이번엔 블랙 새우를 세팅해 봅니다. 사실 사이드 메뉴 중에 블랙 새우가 있어 궁금증을 자아내 시켜 봤습니다. 블랙 새우의 네이밍 이유는 소스에서 찾을 수 있었네요. 블랙 알리오의 양념소스를 따로 포장해 주셔서 이렇게 새우와 곁들여 먹을 수 있었습니다. 같은 양념인줄 알았으면 악마새우를 시킬걸 하는 후회가 뒤늦게 밀려옵니다. 새우튀김은 일반 새우튀김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감자튀김 역시 패스트푸드점에서 먹는 감자튀김과 흡사합니다. 가격은 11,900원으로 그리 착하지만은 않습니다. 역시나 튀김은 술안주로 제격이네요. 블랙알리오 소스와 튀김도 조화가 괜찮았습니다. 다만 큰 기대감에 비해 평범한 새우튀김이 나와 기대를 만족시켜주진 못했습니다.


블랙알리오소스에 새우튀김 한점


포스팅을 마치며.

시기가 많이 늦었지만 SNS에 핫한 치킨인 푸라닭의 블랙알리오 치킨을 접해 봤는데요. 만약 확고하게 본인의 최애 치킨이 있다고 한다면 그 기호를 넘을 수 있을지는 의문이 들지만 지금처럼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켜 간다면 지금보다 더 핫한 브랜드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블랙 알리오뿐만 아니라 다른 치킨들도 관심이 가는 푸라닭이었습니다. 지금처럼 치킨계의 명품 행보를 계속 이어나가길 바라겠습니다.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음식점 정보는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