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슈슈입니다.

오늘은 충주의 손두부 맛집 생생손두부 포스팅을 진행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직장에 다녔을 때는 손두부를 참 좋아해서 손두부 집에 많이 다녔었는데, 

직장을 옮기고 나서 근처에 손두부 집이 없다보니 갈 기회가 많지 않았네요.


오늘은 먼~~길(?)을 찾아 무려 충주까지 왔습니다. (로컬 맛집이라고 하길래..)

사실 손두부 집은 어딜가나 많이 접할 수 있는 집이며, 맛에 있어서도 크게 차이를 못느끼는 편입니다.

그래서 식당만의 개성으로 손님들을 이끌고는 합니다.

예를 들면 계란을 준다던가, 손두부를 반찬으로 준다던가..손두부 종류가 많다던지 등으로요.


일단 건물 외관은 아래사진과 같은데 음.. 약간 도심에 있지 않고 외곽 도로에 덩그러니 놓여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오히려 차를 가지고 가시기엔 더 편할듯 합니다. 주차공간도 있고, 차량 정체도 없으니까요 ㅎㅎ



아이고, 지금 보니 메뉴판도 못 찍었네요. 저희는 얼큰 순두부 2개와 모두부 한모를 시켰습니다.

개인적으로 전에도 언급 드렸지만 식당에 가면 가장 기본적인 메뉴를 시켜먹는 편입니다..ㅎㅎ

기본 찬들은 고추지, 샐러드, 시금치, 볶음멸치, 어묵등이 나옵니다.

이 중에 개인적으로 가장 매력적인 반찬은 단연 고추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간장으로 숙성을 한 고추지인데 어딘가에서 시원한 사이다? 비스한 맛이 납니다.

궁급해서 여러번 먹었지만, 먹을때 마다 기분좋은 맛을 내는 반찬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어떻게 만드는지도 궁금하더군요)



자.. 반찬과 함께 나온 모두부 입니다. (김모씨, 이모씨 할때 모..아닙니다.. 죄송...ㅋㅋ갑자기 모두부씨.....아닙니다..)

따듯하게 데워진 모 두부를 간장에 찍어 먹게 됩니다. 처음 나오자 마자 김이 모락모락 하니 아주 먹음직 스럽습니다.

위에서 말씀 드렸던 고추지를 같이 얹어 먹어도 참 맛있더군요.

김치랑 같이 먹으면 막걸리가 절로 넘어갈 것 같은 그럼 부드러움과 고소함 이었습니다.

한모를 더 시켜먹고 싶었으나. 다음에 나올 손두부찌개를 기다리며 일단 참기로 했습니다.





모두부를 먹으면서 약 10분정도 기다리니 해물 손두부가 나왔습니다.

처음에는 모두부를 먹고 시간이 좀 지나도 안나와서 두리번 거렸는데 이유가 있었습니다.

바로 밥이 돌솥밥이라는.. 그래서 가게 안 칠판에도 돌솥밥은 15분이 걸린다고 써 놓으셨습니다.

혹시나 기다리시다가 오해하시는 분이 계실수도 있기에.. 그런 듯 합니다.

빛깔 좋습니다. 양도 푸짐합니다. 처음 받고 내뱉은 말이 '양 많네~'였으니까요 ㅎㅎ


해물매콤순두부를 시켰으니 매콤한맛이 은근히 올라 옵니다.

간이 쌜것 같았으니, 전혀 그렇지 않은점이 놀라웠습니다.

좀 짜게 드시는 분들은 더 간을 해서 드셔도 좋을만큼 간이 딱 맞고 자극적이지 않습니다.

안에 들어간 바지락들은 찍지 못했으나, 실한 바지락 들이 7-8마리 정도 들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돌솥밥이 함꼐 나오면 밥을 그릇에 덜어주고 따로 제공되는 물을 솥안에 부어 줍니다.

크~~저는 개인적으로 돌솥밥의 장점은 밥을 먹는 동안 이미 누릉지가 만들어져 있으니,

따로 누릉지를 먹기 위해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는 점 인것 같습니다.

옆에서 보글보글 끓고 있는 돌솥을 보며 맛있게 식사를 합니다.


식사를 마치고 누릉지까지 클리어 하니 배가 엄청 부릅니다. 

모두부 한판을 더 시켰다면 밥을 다 못먹을 뻔 했네요.

손두부 외에도 두부김치, 두부두루치기, 두부부침 등 막걸리 안주로 제격인 녀석들이

많아 다음에 다시 재 방문 해보고 싶습니다..

물론 그땐 차를 놓고 막걸리 한잔 해야겠지요.


총평을 말씀드리면 간혹 순두부 집이 간이 쎄서 두부의 맛을 잘 못느끼는 경우가 있었는데

생생손두부 집은 매콤순두부임에도 불구하고 간이 쎄지 않아 충분히 두부의 고소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충주에서 손두부 맛집으로 인정할만 하네요 ㅎㅎ


쌀쌀한 날씨에 따끈한 손두부찌개에 모두부와 막걸리 한잔 하고 싶으신 분들은

생생손두부에서 맛있는 식사 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만 충주맛집, 충주연수동맛집, 손두부맛집, 두부맛집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고로 방문후기는 제가 제 돈내고 직접 다녀온 후기 입니다. (_ _)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