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슈슈로그의 슈슈입니다.

오늘은 코로나바이러스 대비 공적 마스크 구매 관련 포스팅 차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공적 마스크 구매 내용은 모두들 알고 계시겠지만, 혹시나 구입하면서 절차 등 궁금하신 사항들이 있을 것으로 생각돼 포스팅을 올려보기로 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집단감염 발생 이후 재빠른 초동조치로 현재 확진자가 감소세에 있으나, 유럽의 경우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마치 우리나라의 집단감염 사례가 있을 때와 비슷한 수준인 듯합니다.

우리나라의 확진자 대비 사망률을 고려해 볼 때 유럽 국가의(특히 이탈리아) 확진자는 더 증가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아래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자료를 참고해주세요.


 

출처 : wuhanvirus.kr

 


우리나라의 경우 2.20일 집단감염을 시작으로 3월 초 까지는 확진자 급증세였으나, 이후 일 100명 이하의 확진자 증가 추세만 보이고 있습니다. 물론 구로 콜센터 집단감염 등 안심할 단계는 아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다들 외출을 최대한 자제하시고 마스크를 꼭 쓰고 다니시길 바랍니다.

 

출처 : wuhanvirus.kr

 


코로나 바이러스 걱정에 서두가 길었습니다. 그럼 이제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공적 마스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에서 2.27일 코로나 19 마스크 수급안정 관련 대책을 내놓았는데요. 바로 공적 마스크 5부제를 도입한다는 내용입니다. 지역별 우체국, 농협, 약국 등에서 일 400만 장의 마스크를 공급하기로 결정했네요. 공급 시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월요일~금요일까지 5일에 걸쳐 출생 연도 끝자리로 나눠 공급하고 있습니다. 

끝자리 1,6년생은 월요일 2,7년생은 화요일 3,8년생은 수요일 4,9년생은 목요일 5,0년생은 금요일로 나눠져 있습니다. 예를 들면 1985년생은 금요일 구입이 가능합니다.

혹시나 주중에 구입을 못하신 분은 토/일요일에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한 가지더!

특정 대상에 한해 대리구매가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 바랍니다. (사전 준비물 참고하시어 꼼꼼하게 챙겨 가시길 바랍니다.)


 

출처 : 중앙방역대책본부
출처 : 중앙방역대책본부

 


오전에 서울에 다녀오면서 점심시간에 약국에 길게 늘어선 줄을 보고 공적 마스크 구매가 어렵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서울에서 구입하기보다는 보다 한적한 증평에서 구입하기로 했네요.

증평에 위치한 "화랑 약국"에서 공적 마스크를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약국 입구에 공적마스크 구입에 관한 간단한 안내 사항이 적혀 있습니다. 판매 시간은 약국마다 다르나 이곳은 14시부터 판매한다고 되어있네요. 보통 지나가면서 본 약국들은 16시 부터 판매하는 곳들이 많았습니다.


 

 

전날 회사 팀장님이 구입하신 공적마스크를 봤을 때 그냥 투명 비닐에 마스크 달랑 두장을 구매하신 걸 생각했었는데, 약국마다 공급되는 마스크 종류가 다른 듯합니다. 

그럴 만도 한 이유가 마스크를 종류별로 나눠서 각 공급처에 공급하기에는 많은 절차를 거쳐야 할 것 같아 수량만 맞춰서 보내는 듯합니다.(단순히 제 추측입니다.)

 

약국에 방문하실 때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을 지참하시고 공적 마스크 구입하러 왔다고 하시면 신분증 확인 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전날 팀장님의 마스크를 상상하고 와서 걱정했지만 다행히 크리넥스 마스크를 받아 기분이 좋았습니다.

 

 


아무쪼록 아직 안심하긴 이르지만 코로나 사태가 빨리 진정이 되어 안심하고 외출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기다리겠습니다. 또한 블로그를 방문해 주시는 모든 분들도 공적 마스크 구입하셔서 외출 시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약국 정보는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