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슈슈로그의 슈슈입니다.

오늘은 개인적으로 기분 좋은 소식이 있어 포스팅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좋은 소식이라면 무엇이냐? 바로바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났다는 말씀입니다(Yeah!)

2019년도 1월에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고 1일 1포스팅을 다짐했지만 5개의 포스팅 후에 기억 속에서 잊혀진 슈슈로그 였습니다.


그리고 1년 후...... 2020년 2월

디지털노마드의 부푼 꿈을 가지고 다시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이라 열정이 가득해 1일1포스팅 목표를 가지고 슈슈로그를 가꾸고 있지만 1일1포스팅이 만만치 않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끼고 있습니다. 정말 취미로 블로그 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존경을 표합니다. 

 

블로그의 목적은 앞서 디지털노마드라고 말씀드렸지만 사실 그것보다 더 큰 이유는 나만의 추억공간을 만들기 위함이었습니다. 우리가 옛날 앨범을 찾아보면서 추억여행을 하듯 이 공간은 나만의 추억여행을 가기 위한 공간을 만들어보고 싶지 않았나 합니다.

 

그 안의 목표를 세웠던 것이 1일1포스팅이고 아직까지(?)는 잘 지켜지고 있지만 1년, 2년, 10년 후에도 늘 지금과 같은 모습이어야겠죠. 그때 지금 쓴 글들을 본다면 가슴이 뭉클해질 것도 같습니다.


그리고 여러 블로그 들을 보면서 블로그 활성화에 도움이 될만한 자료들을 보니 광고수익을 얻을 수 있는 부분도 알게 되었습니다. 그중 카카오(구 다음)에서 제공하는 Adfit과 구글 애드센스를 접하게 되었는데요. Adfit의 경우 승인이 쉽게 나서 3-4개의 포스팅을 게재 후에 바로 승인을 득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사실 애드센스는 그리 기대하지 않았던 이유가 짧으면 한 달 길면 6개월 이상도 소용되었기 때문에 올해 중순쯤 되어서 신청해볼 계획이었습니다.

사실 2월에 처음 블로그 시작 때 시험 삼아 신청을 했으나 콘텐츠 불충분으로 승인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당연히 승인되지 않을 걸 알면서도 시험이나 해보자 하는 마음으로 신청하게 되었네요. (정말 기대는 1도 안 했습니다.)


3월 15일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 요청을 할 당시 제 블로그에 포스팅 수는 35개 였습니다. 그래서 더 기대를 안 한 것도 있고요. 방문자 수는 아래와 같이 일평균 7~10명 정도로 계산해 볼 수 있겠네요.

 

월간 슈슈로그 방문자 추이

 


 

 

다음날 핸드폰에 울리는 메일 알람 소리에 신경 쓰지 않고 있다가 한참 후 확인 해 보니 이런 메일이..!! 입사했을 때 보다 더 기뻤던 것 같습니다. 기대를 전혀 하고 있지 않아서 그런지 믿기지도 않았을뿐더러 분명 다음 관문이 있을 거야 라는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이유는 애드센스 블로그 포스팅을 찾아보면 대부분 승인이 거절되었다는 내용과 애드 고시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애드센스 승인받기가 어려운 글들을 많이 접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기쁨반 두려움 반으로 메일을 눌러봅니다.


메일을 확인해 보니 뜨악! 축하합니다. 이제 hsblog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라고 확인사살을 시켜 주시네요. 시작하기를 눌러 광고 진행을 해보려고 했으나 이날은 이래저래 바쁜 일들이 많아 기쁨을 뒤로한 채 잠이 들었습니다. 여자 친구님에게 승인 소식을 듣고 어린애처럼 좋아하며 자랑하기까지 했네요. 지금 생각해 보면 사람은 참 단순한 동물인 듯합니다.

 

 


이렇게 기쁜마음을 뒤로하고 광고는 다음날 진행해 보기로 했습니다. 수익이 생길 수도 있다는 기대보다는 무언가 나도 블로그를 하고 있구나 하는 느낌을 받아 더 기쁨이 컸던 것 같습니다.

광고 게재에 대한 포스팅은 이어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블로그 관리 포스팅도 할 수 있을 것 같은 기대감에 벌써부터 신이 나네요. 매일 먹는 것 위주로만 포스팅을 했던 저에게 다른 놀거리가 제공된 느낌이라 좋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이만 마치겠습니다. 매일 성장하는 슈슈로그를 기대해 주세요. 

 

끝으로 방문 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