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슈슈로그의 슈슈입니다.

날씨가 따듯해져 봄이오나 싶더니 낮에는 아직 바람이 많이 부네요. 일교차가 큰 편이니 감기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매일 지내는 증평을 떠나 예전에 추억(?)이 있던 오창을 방문했습니다.

오창은 지금 여자친구와 같은 직장을 다녔던 곳이기도 하고 2년동안 거주하던 곳이라 그런지 추억이 남아 있는 도시 입니다. 오랜만에 가는 오창에서 서로 점심메뉴를 의논하던 중 누가 먼저랄 것도 없이 푸릴리(Freely)를 언급하게 돼서 고민의 여지도 없이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리필의 장점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돈까스가 맛있고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어 이전에도 종종 방문 했던 기억이 있네요. 그럼 오창 돈까스 맛집 푸릴리(Freely)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식당 이름의 의미를 오늘에야 알아버렸습니다. 푸릴리라고 해서 전혀 영어라고 생각하지 못했지만 간판에 Freely 라고 쓰여있어 방문한지 대략 다여섯번만에 '푸릴리'의 의미를 알게 되었네요. 더 검색해 보니 전국에 8개 정도의 지점이 존재 했습니다.


 

 


식사에 앞서 메뉴 설명부터 드리겠습니다. 일단 메인메뉴로는 간판에서 보실수 있듯이 함박스테이크,돈까스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옆으로는 치킨까스, 생선까스가 다양한 취향을 커버하고 있습니다. 곁들여 먹는 음식으론 해쉬브라운 감자를 튀긴 감자튀김, 달달매콤한 양념에 돈가쓰를 무쳐놓은 돈까스 강정이 있습니다. 그옆엔 돈까스 소스로 보통맛과 매운맛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푸릴리의 장점이라면 돈까스 수량이 적정 수량이하로 소진되면 사장님이 알아서 재고를 채워 주십니다. 재고가 없어 기다리거나 눈치봐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여줘 편안한 식사가 가능하게끔 해주셨습니다.


 

 


메인 메뉴 외에 사이드 메뉴를 다 찍지는 못했기에 간단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아래 사진은 튀김의 느끼함을 잡아 줄 밑반찬들입니다. 제가 주로 먹는 밑반찬은 할라피뇨 입니다. 적당한 매콤함과 짭짤함이 튀김의 느끼함을 잘 잡아줍니다.

그 외에 돈까스와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는 스프,스파게티,잔치국수,마카로니샐러드,양배추샐러드,떡볶이 등이 있습니다. 사이드 메뉴들도 돈까스 못지 않게 중간이상의 맛은 하는 듯 합니다. 제 개인 취향은 스프,마카로니샐러드기 때문에 이들을 집중 공략 해 봅니다.


 

슈슈접시(좌), 여친님접시(우)

 


첫 접시를 채워 봅니다. 기본적으로 까스 3형제와 보통소스, 샐러드와 마카로니를 담아옵니다. 식전에 먹는 스프는 부담없이 먹기에 적당한 양만 덜어와 먹어 봅니다. 사진으로 보니 여친님과 먹는 스타일이 비슷하면서도 디테일한 부분이 다르네요. 부먹과 찍먹, 샐러드 소스의 유무등 이렇게 정형화 되지 않은, 자기만의 스타일로 먹을 수 있는게 푸릴리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돈까스의 두께는 약 10mm~15mm 정도로 식감과 바삭함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두께로 제공 되었습니다. 빵가루는 습식 빵가루를 사용 하였고 튀긴지 얼마 되지 않아 튀김의 상태도 매우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두께가 있는 돈까스를 좋아하는데 제 취향에도 크게 벗어나지 않는 정도의 두께와 맛을 제공해 주셨습니다.

 

생선까스 흰살 생선으로 튀김옷을 입혀 튀겨 주셨는데 생선의 특유의 향이 나거나 그렇지 않았습니다. 역시 깔끔하게 튀겨진 생선튀김이었으며 타르타르 소스와 궁합이 좋았습니다. 저만의 레시피가 있다면 타르타르 소스에 후추를 넣어 먹으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치킨까스의 경우 닭 안심부위로 튀겨내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돈까스 다음으로 제가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소스등으로 커스텀이 많이 가미된 음식보다는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상태를 좋아합니다.(Basic is Best!)소금 후추에 찍어 먹으면 고기 본연의 맛까지 충분히 느낄 수 있습니다.

 

합박스테이크는 매번 하나씩 가져다 먹긴 하지만 아직까지 적응이 잘 되지 않는 메뉴입니다. 사실 평소에도 함박스테이크를 즐겨 먹지 않고, 함박스테이크 자체가 갖은 양념들과 다진고기로 한번 가공된 상태기 때문에 우리가 주변에서 접할 수 있는 가공식품 맛이 진하게 느껴져 많이 먹는 편은 아닙니다. 이날도 한점 주워 왔지만 마카로니 샐러드 덕분에 다 먹을 수 있었습니다. 매번 알면서도 당하는 그런 느낌입니다. ㅎㅎ


 

 

생선까스(좌), 치킨까스(우)
돈까스(좌,우)

 


서브메뉴로는 양배추 샐러드, 마카로니 샐러드, 스파게티를 먹어보았습니다.

양배추 샐러드는 솔직히 양배추의 상태가 그리 좋지 않았습니다. 맛에는 문제가 없었지만 양배추 특유의 맛이 강하게 올라와 소스와 곁들여 먹지 않으면 불편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그러나 양배추의 경우 재고가 거의 소진된 상태였기 때문에 새로 세팅한다면 새 양배추를 제공해 주시지 않을까 합니다.

마카로니 샐러드는 저만의 최애 샐러드라 그런지 흠잡을데가 없었습니다. 적당히 느끼하고 마카로니 사이에 당근과 채소들을 배합해 주셔서 식감도 살려주었습니다. 돈까스 먹는내내 같이 얹어서 먹은 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토마토소스 스파게티는 쏘쏘 했습니다. 면이 금방 퉁퉁 불어버려서 먹기 직전에는 우동을 먹는 느낌이 났습니다. 시판 소스도 시큼한 맛이 강해서 개인적인 취향엔 잘 맞지 않았습니다. 스파게티 역시 매번 시도 해보지만 언제나 우리가 아는 그맛입니다.


 

마카로니샐러드

 


두번째 접시를 시작해 봅니다. 에피타이져를 마쳤으니 두번째는 커스텀을 위주로 즐겨봅니다. 돈까스 한덩이와 빠지지 않는 함박스테이크 그리고 식사를 가져와 봅니다.

이번엔 매운 소스를 뿌려 먹어 봅니다. 확실히 기본소스보다 매콤한 맛이 있었지만 계속 먹다보니 신맛도 같이 나는 느낌이었습니다. 매운소스라고 해서 그렇게 맵진 않습니다. 처음부터 매운소스로 먹을껄 하는 생각도 했습니다. 그만큼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매콤한 소스입니다.

함박스테이크는 세로로 썰어서 제공된 식빵이랑 먹으면 맛있을 듯 했습니다. 이런식으로 푸릴리에서 햄버거 레시피를 제공해 주는데,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빵과 마카로니로 가득한 햄버거를 만들어 먹어 봐야겠습니다. 커스텀 접시인 만큼 돈까스+마카로니+할라피뇨의 조합도 즐겨봅니다. 함박도 여러 조합으로 먹어봅니다. 느끼하지만 역시 할라피뇨 앞에선 평등합니다.


 

두번쨰 접시
쌀밥+돈까스+매운소스(좌),돈까스+쌀밥+할라피뇨+마카로니샐러드(우)

 

 

 

함박스테이크 단면(좌), 함박+할라+마샐 조합(우)

 


마지막으로 잔치국티 한잔(?) 해봅니다. 잔치국수를 먹기에는 너무 배가 부르니 이렇게 파와 김만 추가하여 입가심을 해봅니다. 잔치국수 육수의 약간 칼칼한 맛과 파향이 어울어져 돈까스의 느끼함을 크리닝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티 처럼 우아하게 손으로 들고 마시는건 기본 교양인거 아시죠?


 

 


오랜만에 바람쐬러 간 오창에서 맛있는 음식 잘 먹고 왔습니다. 평소에도 돈까스를 좋아하시고 자주 드시는 분들이라면 오창 푸릴리(Freely)에서 마음껏 드시고 오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음식점 정보는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 Recent posts